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유튜버들이 유튜브 채널 수익공개를 하는 이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들이 구독자 수가 5000명, 1만명,2만명,3만명 ~10만명 사이가 되는 경우에는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수익공개를 하는 동영상을 올리고는 한다.

갑자기 왜 본인의 수익공개를 하는것일까? 정말 돈을 많이 벌어서 수익공개를 하는것인가 의문이 드는 경우도 있다.

썸네일은 사람들이 굉장히 혹할만한 느낌있는 센스는 다 넣어서 클릭을 유도하게 끔 한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것이 1만명 되면 100만원,2만명에 200만원 이렇게 번다는 생각을 많이 한다.

물론 이렇게 딱 맞게 벌 수 있는 사람들이 있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다.

같은 구독자 숫자라고 해서, 같은 조회수라고 해서 절대 같은 금액의 수익이 나오지 않는다.

왜 같은 5천명인데, 나는 수익이 달라? 이렇게 이야기 할 수 있지만, 그것은 다음번에 이야기를 하겠다.

유튜버들이 유튜브 채널 수익공개를 하는 이유는 제일 큰 것 중 하나가, 조회수 끌어올리기 위함인게 가장 크다.

보통 수익공개하는 채널들은 브이로그 하다가, 웃긴 컨텐츠 하다가 뭐 이런 채널들이 잘 올리지 않는다.

유튜브 채널 운영하는 강의 채널들이 이런 수익공개를 많이 하고는 하는데, 물론 여기에는 자랑도 좀 있을거고, 조회수 빨아먹기 위함도 있을 것이라고 본다.

내가 두달만에 구독자 10만명에 얼마를 벌어, 그러니 너네들도 내 채널와서 다른 동영상 조회수 좀 올려주면서 재생목록으로 길게 영상 시청 시간을 늘려줘. 뭐 구체적인 속마음은 이런것이 아닐까 본다.

물론 정말 모든것을 공유하면서 구독자들과의 눈높이를 맞춰서 영상을 올리기 위함이라고 한다고 할 수도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또다시 유튜브 새내기 초보자들의 눈을 가린, 조회수 올리기 위함이라고 생각하는것이 크다고 볼 수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