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애드센스 CPC 단가가 잘 나오다가 떨어지는 이유

애드센스 CPC단가가 잘 나오다가 떨어지는 이유가 몇가지들이 있다. 보통 설명절,추석과 같이 연휴가 끼는 경우에는 광고주들이 CPC단가를 바닥으로 내리는 경우가 많이 있다.

아예 광고를 끄는 곳도 있지만, 대형업체들 경우에는 CPC단가를 많이 낮춰서 하다보니 애드센스CPC단가가 굉장히 저조하게 나온다.

거기에 엎친데 덮친 격으로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람들도 적어지기 때문에 클릭률이 떨어지면 CPC단가가 매우 낮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연휴가 끝이 나면 단가가 다시 회복하는 경우들이 많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떨어지는 요인 중 가장 안좋은 것은 바로, 노출이 안되는 경우인데, 네이버 또는 구글 측으로부터 색인 노출이 안되는 경우에는 사이트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애드센스 CPC, 수익이 바닥으로 칠수 밖에 없다.

보통 구글은 색인이 잘 안되는 경우가 없지만, 네이버는 너무 들쑥날쑥 거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드센스로 수익을 얻을 때, 네이버를 포기하는 경우가 더러 있다.

그 외에 CPC 단가가 떨어지는 이유는 광고게재위치를 수정한 케이스이다.

수익이 잘안나오는 것같아서 광고 위치를 조정하거나, 사이트의 레이아웃을 바꾼 경우에는 CPC 단가가 확 떨어진다.

그렇기 때문에 꼭 CPC단가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하기 위해서는 보통 휴일에 바꾸는것이 좀 더 완화될 수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