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당신이 유튜브 마케팅을 못하는 이유 5가지

유튜브 마케팅이 생각보다 참 어렵다고 하는 사람들이 많다. 과연 일반적으로 그냥 단순하게 홍보하면 되는것일까?

인터넷에는 무수히 많은 어그로를 끄는 유튜브 홍보 장난질 영상 및 글들이 참 많이 있다.

유튜브 채널의 홍보방법은 유튜브 채널 안에서 하는것이 제일 효과적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겉돈다.

그 이유는 바로, 기본적인 유튜브 채널의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기본적으로 마케팅 좀 해봤다. 인터넷 좀 안다고 하는 사람들이 제일 헤멘다. 오히려 인터넷을 모르거나 마케팅을 모르는 사람들이 구독자를 더 빨리 모으는 사례들이 많다.

어떤 이들은 네이버 블로그를 해라, 카페에 글을 퍼날나라, 커뮤니티에 글을 좀 써봐라 등등의 말과 글들로 유튜브 어그로 조회수 올리기에만 급급하다.

하지만, 이런 방법들이 잘못되었다는 것은 아니다. 우리가 식당을 예를 들면, 식당에서 나오는 음식들은 당연히 맛이 있어야 한다.

거기에 그 식당의 특별한 시그니처 음식이 포인트가 되고, 서비스 품질은 얼마나 우수한지에 대해서 우리는 평가하고 다음에 갈지 말지를 고민하고는 한다.

유튜브 채널도 마찬가지다. 사람들이 영상만 보면 구독을 바로 누를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그렇지 않다. 보통은 10편에서 15편의 영상을 시청해야만 구독을 누를까 말까를 고민해본다.

입장 봐꿔서 당신은 유튜브 채널의 영상을 볼때마다 바로 구독을 눌리나? 그렇지 않을것이다.

항상 입장바꿔 생각해보는 이유를 찾아야 한다. 유튜브 채널을 마케팅을 할때는 채널 안에서 고민하고, 마케팅의 전환점에 대해서 고민해봐야 하는것이다.

얼마전 기사를 봤는데, 기업들이 유튜브 채널을 오히려 더 어렵게 생각한다고 한다더라.

바로, 개인이 아닌, 기업의 이미지로 개개인에게 다가가는것 자체가 마케팅을 잘못한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그래서 서브 채널을 만들어서 기업이 개인인척 하는 마케팅을 지향하고 있다.

유튜브 마케팅을 잘 하려면 너무 크게 생각하지마라. 단순히 눈앞에 보이는 니즈가 어떤것을 요구하는지를 정확히 바라볼 수 있는 눈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