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네이버 seo 최적화 쉽게 하는 방법

네이버 네이버 seo 최적화에 대해서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네이버 seo 최적화란, 네이버 포털 사이트 내에서 검색을 했을때, 상위노출되며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이 되어서 사이트 또는 블로그 유입자들의 트래픽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이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케팅 업체에 돈을 주고 네이버 seo 최적화를 진행하는 이유도 페이지 랭크 안에 들기 위함이였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한번씩 물갈이를 진행을 했는데, 이때 검색엔진회적화를 하는 방법 또한 어려워지기 시작했다.


물론, 구글이나 다른 사이트도 마찬가지로 네이버도 정확하게 어떤 이유인지에 대해서 뚜렷한 답변이 없다는 공통점이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만의 알고리즘이 있고, 구글은 구글의 알고리즘이 따로 있다. 검색엔진 알고리즘에 따라서 네이버,구글, 타 포털사이트의 검색순위가 매겨지게 된다.

  1. 네이버는 폐쇄적인 검색엔진을 이루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폐쇄적인 것을 먼저 알고 네이버를 접근해야할 것이다. 구글과 비교를 했을때, 네이버의 경우에는 카페,블로그,지식인과 같이 커뮤니티와 같은 플랫폼 검색엔진을 이루고 있다. 해외에서 네이버를 바라볼때는 하나의 작은 커뮤니티 사이트처럼 본다는 것이다.
  1.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경우에는 외부문서를 많이 보여주지 않고, 네이버 내에서 운영되는 카페,블로그,지식인 순으로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웹문서를 우선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1. 그렇기 때문에 타 블로그 또는 사이트를 운영하는 경우에는 네이버의 카페 또는 블로그를 함께 겸용해서 운영하는 번거로움이 따르지만 네이버의 체재가 변경되지 않는 이상은 어쩔 수 없을 것 같다.

최근 들어서 네이버 웹문서와 블로그가 통합이 되었다. 그래서 그동안 블로그 마케팅 상위노출을 시켜주던 업체들이 망했다는 소문도 많이 돌았다. 물론 진짜 망했을수도 있고. 네이버에서는 부정키워드 또는 판매불가키워드들이 있는데, 쉽게 말해서 네이버가 싫어하는 키워드이다.

그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했을때, 네이버 seo 최적화 쉽게 하는 방법을 했다하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네이버 측으로부터 웹문서 누락을 받게 되는데, 이유도 알수 없이 네이버 측으로부터는 공들은 포스팅이 노출이 되지 않는다.

3. 네이버는 구글과 달리 링크태그를 지원하지 않는다. 링크 태드란, 을 말하며, 블로그 댓글, 포스팅 내용을 쓸때 어떤 페이지의 어떤 키워드의 글인지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네이버에서는 기본 해시태그로만 제공을 하고 있다.

4. 자본주의 중심의 검색엔진 (돈 주는 광고주 우선순으로 광고를 보여준다.) 네이버는 자본주의가 강하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것을 검색하면 광고가 먼저 뜨고 그 다음으로 웹사이트,카페,블로그,지식인 순으로 뜨게 된다. 물론 선정하는 키워드 마다 카페도 안보여주고 블로그도 안보여주고 카테고리를 클릭하게 끔 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