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 방법 찾기

오늘은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 방법 찾아보도록하자. 어떻게 하면 구글에 노출이 잘 될 수 있고, 색인이 잘될까? 구글 로봇이 내 사이트의 글들을 잘 긁어가서 많은 사람들에게 내 글이 노출이 되어야만 비로소 방문자수도 높아지고 애드센스 부착 시 수익도 높아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일 수 있다.

만약 사이트에 애드워즈 광고를 부착하지 않고 자연유입으로만 유저들의 방문자수를 높이겠다고 한다면 어떻게 보면 참 어렵기도 하고 쉽기도 한 작업이 바로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 방법이다. 하지만 유료광고를 지속적으로 계속 쓸수는 없기에 사이트 운영자들은 자연유입을 늘리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보통 CPC단가 또는 CTR이 높은 경우라면 적은 방문자수에 적은 페이지뷰만 나와도 한달에 100만원 ~ 300만원 사이의 수익창출은 할 수 가 있는데, CPC 단가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는 이 글을 읽어본다면 아마 아주 좋은 도움이 될 것이다.

SEO란 무엇일까? 많은 사람들이 SEO에 대해서 질문을 하지만 뚜렷이 바로 대답하기에는 멈칫 하는 순간이 오기도 한다.

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 으로 검색결과 페이지 │콘텐츠를 페이지 랭크 시키는 방법 │2가지에 대해서 논할 수 있겠다. 쉽게 말해서 유료광고는 첫상단에서 광고주들끼리 입찰경쟁으로 순위가 나뉘지만 검색엔진에서 상위노출은 여러가지 알고리즘의 요소에 충족이 되어야만 페이지랭크에 들 수 있기 때문이다.

도메인 지수가 중요하다 (도메인의 나이) 도메인 점수를 높게 받기 위해서는 사이트와 콘텐츠 연결성을 중요시하게 생각하는데, 메인도메인에 서브폴더 도메인으로 나눠도 설정을 하면 도메인 지수가 높아지게 되어있다.

구글 웹마스터도구 또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통해서 사이트맵을 제출해야만 한다. 그래야 사이트맵을 로봇이 긁어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robot.txt’ 검색로봇이 사이트맵 위치를확인해서 웹크롤러가 웹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이때 로봇이 크롤링을 하고 난 후 구글 또는 네이버 색인노출이 되는것이다.

콘텐츠 SEO 작업 (키워드 중요성) 이 매우 큰 포인트라고 볼 수 있다. 키워드를 어떻게 넣고 작업을 하느냐에 따라서 상위노출 여부가 달라지기도 하며, 많이 알려지지 않은 키워드로 상위노출을 선점하기도 한다.

키워드는 롱테일키워드 │숏테일키워드 나뉜다.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에 따른 효과는 매우 크다. 사람들에게 노출이 된다는 것은 브랜드 인지도가 생긴다는 것이며, 쇼핑몰이라면 구매전환을 시도해볼 수 있다. 일반 정보형 사이트 경우에는 애드센스를 부착해서 애드센스로 수익창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ROI상승이 된다.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란 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을 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적인 기본기라고 볼 수 있다. 구글 검색엔진 SEO 최적화없이 사이트 또는 블로그 운영을 한다는 것은 웹사이트 노출전략에 대한 기본기를 무시하는것과 같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알아야할 사항들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